이해경 다산컨설턴트 대표, 금탑산업훈장 수훈

%ea%b8%88%ed%83%91%ec%82%b0%ec%97%85%ed%9b%88%ec%9e%a54

이해경 ㈜다산컨설턴트 대표이사가 18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17 엔지니어링의 날’ 기념식에서 엔지니어링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금탑산업훈장을 받은 이해경 다산컨설턴트 회장은 지난 40년간 2,200여건의 엔지니어링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국가 경제발전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국내 최장 단경간 현수교인 울산대교를 비롯하여 국내 최초 3주탑 사장교인 거가대교와 세계 최초 다경간 해상 현수교인 새천년대교 건설에 기여하고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최지인 알펜시아리조트를 국내 최초 국제적 수준의 동계스포츠 시설로 계획하는 등 주요 국가 SOC 건설에 창조적 기술 적용으로 예산절감 및 국가 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하였다.
또한,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세계 최대용량(28만㎘)의 LNG 저장탱크 설계기술을 개발하였고 토양 및 지하수 처리기술 개발로 업계 최초 녹색기술인증을 받아 신성장동력 창출 및 원천기술 확보하여 이번 수훈 대상자로 선정됐다.

 

이해경 회장은 “그동안 축적해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대한민국의 건설 위상을 제고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